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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서비스현장

교육서비스헌장 전문

우리 숭신여자고등학교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친절한 말씨와 공손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생을 위하는 마음으로 학교운영을 합리적으로 하겠습니다.
  • 우리는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인성지도 그리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부당한 교육 또는 행정처리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를 하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가. 방문고객

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교실을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에는 각 교실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할 때는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협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거나 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종료 후 10분 이내에 만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나. 전화고객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숭신여자고등학교 교사(행정직) ○○○입니다.”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다. 우편.팩스.인터넷 고객

고객께서 우편.팩스.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편.팩스.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인터넷 홈페이지에 민원사무처리안내, 민원서식 정보,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주소) > 전자민원창구 > 민원안내(웹주소 최종 목표값에 링크)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공개절차 : 청구서 제출 → 청구서 접수(자료관) 및 이송 → 정보공개 여부결정 (10일 이내) → 공개·비공개 결정통지 → 수수료 징수 → 공개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가. 고객께서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를 하겠습니다.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

우리 학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의견제시 방법과 절차

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최단시간에 검토․확인하여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드리는 사항

우리 숭신여자고등학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하오니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서비스 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무실 : 교육서비스헌장

인문계 고등학교로서 각 학년 담임교사를 중심으로, 학교 자체적으로 축적된 자 료와 그에 따른 입시정보로 맞춤형 입시 진로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3월, 7월에 학부모를 중심으로 하는 입시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연3-4회 상담을 통 해 최선의 진로지도에 힘쓰고 있습니다.

외부장학금을 적극 유치하여 수혜율을 현재 2.2%(30명)에서 2012년까지 4.4%(60명)로 2.2%(30명)더 올리겠습니다.

년도별 수혜율
연도201020112012
수혜율2.2%(30)3.3%(45)4.4%(60)

각 층에 설치된 정수기의 수질을 학생들이 직접 먹는 식 음수임을 감안하여 항상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수질검사 및 수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교폭력 및 유해환경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여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부모들과 교직원으로 구성된 숭신여고 봉사단 활동 인원을 2012년까지 5.1%대로 확충하겠습니다.

년도별 학부모 인원비율
연도201020112012
학부모2.9%(41명)3.6%(50명)5.1%(76명)